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를 가지고 싶어 합니다.
환한 피부를 위한 관리방법을 통해 화사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보다 본격적이고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미백 제품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보다 더 많은 방법을 알고 싶다면 많은 사례와 과학적인 결과들로 효과가 입증되지 않아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할 여러가지 민간요법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첫번째, 기본중에 기본, 선크림.
햇볕에 노출이 되면 주근깨와 반점, 일광화상이나 피부암까지 온갖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환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해야 합니다.
피부가 UVA와 UVB에 노출이 되면 체내에서 멜라닌이 생성되어 피부톤이 어두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환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날이 덥지 않거나 해가 나지 않더라도 매일 외출 시 선크림을 챙겨바르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오랜 시간 햇볕 아래에 있어야 할 경우에는 얇고 긴 옷을 입고 모자와 선글라수 등을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합시다.


두번째, 세안 후 보습은 필수.
적절한 세안과 각질제거, 보습은 철저한 피부관리에 잊어서는 안될 덕목 중 하나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번, 꼼꼼히 세안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각종 야외할동 등에 의한 먼지와 분비된 피지가 제거됩니다.
이후 사용하는 보습제품은 본인의 피부타입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지성 피부나 트러블이 잘 생기는 민감성 피부는 유분기가 적은 로션을 사용하고, 극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유분기가 꽤 있는 크림을 사용토록 합시다.


세번째, 일주일에 1번 내지 2번은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하자.
칙칙한 각질을 제거하여 그 아래 있는 뽀안 새 피부가 드러나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작은 알갱이가 들어있는 제품을 이용하거나 깨끗한 젖은 수건으로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합니다.
다만 여드름이 잘 나는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은 살리신산 같이 피부를 지나치게 자극하지 않고 각질을 녹이는 화학적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네번째, 피부미백크림 사용하기.
의사의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피부미백 크림도 많이 존재합니다.
피부미백 크림의 원리는 피부 속의 멜라닌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글리콜산, 알파하이드록시산, 누룩산, 알부틴, 비타민C 등 효과적인 피부미백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찾아봅시다.
-이런 제품은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포장에 적힌 사용 시 주의사항에 따르고 피부에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유효 성분으로 수은이 들어있는 미백크림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미국에서 수은이 들어있는 크림은 금지되어 있으나 여전히 사용을 허용하고 있는 국가들도 있습니다.


다섯번째, 레티노이드 사용하기.
레티노이드는 비타민A 형태를 띈 산성 물질입니다.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세포의 재생속도를 촉진하여 환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이 크림은 피부를 환하게 만들고 변색된 부분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또한 잔주름과 주름살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피부를 통통하게 만들어 더욱 어려보이게도 해줄 것입니다.
농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여드름을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 레테니오드 크림을 처음 사용하면 건조증이나 홍반, 각질 등이 생길수도 있지만 이런 증상은 피부가 적응하면서 가라앉게 됩니다.
그리고 레티노이드는 피부가 햇볕에 예민해지게 만들기 때문에 밤에만 바르고 낮 동안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레티노이드는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티노이드를 구입하고 싶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다소 떨어지는 레티노이드 크림, 즉 레이놀은 대부분의 미용용품과 마찬가지로 의사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하이드로퀴논 사용하기.
하이드로퀴논은 매우 효과적인 피부 탈색 크림으로 넓은 부분을 미백하거나 주근깨와 점을 흐리게도 할수 있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은 피부 미백제로 미국에서 FDA승인을 받았지만 발암물질일 수도 있다는 연구때문에 유럽과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사용을 금지해왔습니다.
그리고 영구적인 피부 변색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의사나 피부과 전문의와 먼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의 농도가 2%이하이면 의사의 처방 없이도 구입할 수 있지만, 농도 4%가량의 강력한 제품을 구입하려면 의사의 처방이 필수입니다.


일곱번째, 레몬즙 사용하기.
레몬즙에 있는 구연산은 천연 표백 성분으로 조습스럽게 사용한다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감귤류 즙을 바른 채 햇볕에 나가는 것은 식물관선 피부염이라는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레몬을 반으로 갈라 즙을 짭니다. 물을 넣어 50% 희석시킵니다. 화장솜을 레몬즙에 담급니다. 미백하고픈 부위에 바르고 15분가량 대기합니다.
-마친 후 꼼꼼히 헹구어 줍니다. 그 다음에 피부타입의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레몬즙은 피부를 매우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두번 내지 세번까지만 권장합니다.


여덟번째, 강황 사용하기.
강황은 인도의 향신료로 몇천년동안 피부 미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강화의 미백효과는 연구된 바 없으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톤이 어두워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강황과 올리브오일을 섞어 반죽처럼 만들어 피부에 발라줍니다. 이렇게 15분가량 팩을 해주고 헹궈줍니다.
-이러한 마스크 팩 뿐만 아니라 음식으로 섭취를 하여도 피부에 매우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파파야팩, 코코넛 워터 팩, 감자 팩, 오트밀 팩, 알로에 팩 등 여러가지 미백을 위한 팩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후 관리보다는 선크림과 자외선을 회피하는 사전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 드리며, 모두 마음 곱게 쓰셔서 밝고 깨끗한 피부 되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