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여러가지 자세교정을 통하여 키를 늘리고, 등을 펴 어깨를 넓게 하고, 척추건강을 증진시키는 여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두통과 몸의 피로는 물론 목결림과 등의 통증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첫인상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그 사람의 걸음걸이 및 자세로 본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습니다.
또한 키에 대한 욕심과 예쁜 몸에 대한 욕심은 남녀노소 어느정도는 다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올바르고 건강한 자세교정으로 키도 어깨도 몸매도 자신감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번째, 색을 정하여 교정 인지하기.
여러가지 방법으로 등과 어깨를 곧게 펴야 한다는 것을 우선 인지하여야 합니다.
일상생활 중 특정 색을 마주하였을때 자세를 펴봅니다.
또는 그러한 색이나 특정 물건을 마주쳤을때 자세를 체크하여 교정을 해보는 것입니다.

두번째, 교정테이핑을 해보자.
등쪽에 테이핑을 하여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한쪽 어깨에서 반대쪽 어깨방향으로 X자를 그리고 테이핑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어깨와 등을 잡아주는 테이핑도 좋지만 근래에 들어 쉽게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는 교정기 등도 많이 있습니다.

세번째, 종아리를 사용하자.
자세를 유지하고 교정하는데 있어 종아리의 근육을 사용해봅니다.
발목을 이용하여 반동을 주는 사뿐사뿐 걷는 연습을 해보는 겁니다.
상대적으로 상체에 힘들 덜 들어가며 자세교정과 해당 교정 부위에 힘을 넣었다 빼는 것이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네번째, 올바르게 앉기.
걸음걸이 중 올바른 자세에 대해 인지하는 것만큼 올바르게 앉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하루종일 책상 앞에 앉아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일을 하는 직장직인들에게는 더욱 중요합니다.
-본인의 키와 몸무게에 맞는 알맞은 의자를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인체공학적으로 요추를 받쳐주는 의자가 많습니다. 그러한 의자가 없을 경우엔 쿠션이나 베게등으로 요추를 받쳐주도록 합니다.
-의자에 등을 딱 붙여 앉습니다. 본인이 인지하지 못할때 앞으로 몸이 기울어지거나 허리가 구부정해질 수 있으니 유의합니다.
-발이 무조건 지면에 닿도록 하여 앉습니다. 양반다리를 하거나 무릎을 땡겨 앉는 것은 자세교정에 좋지 않습니다.
-팔을 이용하여 책상과 나 사이의 거리를 조절합니다. 그 간격이 습관화되면 올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더욱 자연스러워집니다.

다섯번째, 바른자세로 잠들기.
자는 동안 지속적으로 인지하여 특정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깨어있을때, 잠들기 바로전의 자세는 당신의 총 수면량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최대한 단단한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특수 설계용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대게 거북이목 베개라고 치면 많은 상품이 검색됩니다.)
옆으로 자는 편이라면 무릎사이에 쿠션을 넣어 척추가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시고, 엎드려 자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여섯번째, 벽에 등을 대고 서보자.
습관화한다면 가장 좋은 교정방법일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 모델아카데미에서도 올바른 자세교정을 위해 하고 있다는 운동입니다.
머리와 어깨, 등을 벽이나 문에 기대고 엉덩이가 살짝 닿도록 섭니다.
턱을 당기고 정면을 본채로 1분에서 3분 가량 교정합니다.
또한 자세교정을 위해서는 내 몸의 중앙을 찾고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몸의 중앙을 찾고 똑바로 서서 이 운동을 하기 위한 몇가지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깨를 뒤로 젖히는 느낌으로 폅니다. 내 어깨가 날개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머리를 위쪽으로 당겨 뒤로 뺍니다. 머리끝이 천장에 닿는다거나 줄이 연결되어 있는 이미지를 시각화하시면 편합니다. 결과적으로 머리, 목, 척추가 일직선이 되며 키가 크고 날씬해보일 겁니다.
-발볼에 체중을 실어 싣습니다. 발 뒤쪽 즉 발꿈치에 체중이 이동하여 몸이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서는 것입니다.
-턱을 항상 당깁니다. 허리가 구부정해지면 자연스럽게 목 또한 굽어 앞쪽으로 기웁니다. 인위적으로라도 턱을 당겨 목과 척추를 바르게 잡아줍니다.

일곱번째, 코어근육 단련하기.
운동을 통한, 그중에서도 코어근육 단련을 통하여 건강한 근골격계를 유지하는 것은 자세교정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복근 코어근 운동 자체가 척추 정렬 상태를 기본적으로 유지하며 해야 하므로 나쁜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어근육 단련운동으로는 대표적으로 플랭크와 데드버그가 있습니다.
보통 플랭크로 많이 근육단련을 하시는데 누워서 하는 데드버그가 척추에 무리는 덜 가므로 초보가 하기 좋습니다.
또 버드독이나 사이드 브릿지처럼 허리 좌우, 옆구리쪽을 사용하는 코어운동도 있으며, 허리 후면을 사용하는 백브릿지도 좋습니다.

이것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인지 및 습관화를 통한 자세교정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자세교정은 말 그대로 인고의 교정시간과 과정을 거쳐야만 제목에서 말한 키와 어깨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여러분의 몸에는 최소 1cm이상의 키가 숨겨져 있고 그 이상의 어깨가 접혀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사소한 습관과 스트레칭 등을 통한 교정을 많이 다루었지만 좀 더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하신다면, 등과 허리 하체와 복근 등 근육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엎드려 푸쉬업을 하는 것만으로도 일시적으로 1~3cm이상의 키가 교정된다고 합니다.
올바르고 당당한 자세를 얻음으로서 자신감 또한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첫번째 항목에서 말한것처럼 특정 색이나 특정 물건을 정하시어 교정을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시작은 최대한 빠를수록 좋습니다.
모두 곧은 하루 되시고, 더 높아지시고 더 넓어지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