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깊은 주름을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주름은 시술을 받는 등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눈에 띄게 없어집니다.
하지만 새로운 주름이 생기는 것은 최소화 하고 이미 생긴 주름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키기 위한 몇가지 방법을 말씀드립니다.

첫번째,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자.
기본적으로 새로운 주름이 더이상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햇빛의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구름이 많이 끼고 해가 비치지 않는 날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주름 방지 뿐만 아니라 피부암 예방까지도 가능합니다.
유의하실 점은 지속적으로 야외활동을 하실 경우 최소한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셔야 그 효과가 지속됩니다.

두번째, 하루에 2번 세안 하기.
전문 피부과 의사들은 하루에 세안 횟수를 2번 추천합니다.
지나친 횟수의 세안은 피부의 피지와 수분을 뺏어가고 주름이 더 깊어지는 요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것은 지성 피부라도 다를 것이 없습니다. 여드름 성 피부도 잦은 세안으로 인해 자극되어 오히려 덧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40세 이상의 어느정도 노화가 진행된 피부의 경우엔 자기전 거품세안을 하고 다음날 아침에는 찬물 세안만 해도 충분하다고들 합니다.
다만 세안 후에 알코올성 스킨을 단독적 사용을 자제합니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이 깊어지게 될수도 있으니 꼭 로션 등 다른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도록 합니다.

세번째, 보습제는 필수.
근래 판매하는 보습제는 거의다 주름을 억제하고 방지하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침과 저녁 두번 사용하는데, 이렇듯 시간별로 크림이 나뉘기도 합니다.
비타민A의 한 종류인 레티놀은 피부를 회복하고 합성을 통해 주름 감소 및 피부탄력을 증대 시키는 순수비타민으로 보습제에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레티놀이 함유된 보습제는 햇볕을 쬐면 효과가 약해지기 때문 아침시간대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네번째, 아이크림은 사용한다.
눈 주변 피부는 다른 여타 부위보다 주름에 민감합니다.
더 얇고 섬세하며 쉽게 쳐집니다. 그러므로 보습제와 함께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크림 또한 콜라겐과 펩티드, 비타민과 더불어 레티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햇볕을 봐야 하는 날이면 성분을 잘 보시고 발라주셔야겠습니다.

다섯번째, 레티노이드 크림을 사용한다.
여드름 치료를 받을때 많이 처방받는 크림으로 레티놀에서 세포 합성 및 유래된 모든 성분을 총칭하는 단어입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위에도 한번 말했 듯 빛과 공기에 노출되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포장을 잘 보고 골라야 합니다.

여섯번째, 이데베논을 포함한 화장품 사용하기.
이데베논은 피부자생을 돕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최근 연구에 따르면 6주 이상 이데베논을 사용하면 주름살의 30%가량을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와 함께 근래 들어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곱번째, AHA를 포함한 화장품 사용하기.
알파 하이드록시산 이라고 하는 이 성분은 위에서 말한 레티노이드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덜 자극 적이며, 효과 또한 그만큼 덜합니다.
물론 제품 개별적인 성분 혼합과 공정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여덟번째, 항상화성분을 포함한 화장품 사용하기.
쉽게 말하면 각종 비타민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겁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또 베타카로틴 등이 있는 스킨케어 제품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홉번째, 필링제 사용하기.
박피의 강도에 따라 의사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는 필링제입니다.
피부 깊이 박피 할수록 그만큼 자극적이라는 것 또한 인지하셔야겠습니다.
주름에는 확연한 효과가 있겠지만 피부가 변색되거나 흉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박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번째, 글리콜산 필링제 사용하기.
글리콜산, 살리실산, 트리클로로아세트산 과 같은 화학적 박피(화학적 필링)을 할때에는 피부가 그만큼 예민해지기 때문에 자외선을 조심해줍니다.
보통 여러가지 필링성분이 함께 함유된 제품도 많이 있지만 굳이 농도와 자극도를 따지면 글리콜산<살리실산=트리클로로아세트산 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열한번째, 레이져 박피하기.
레이저 시술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해당 부위를 더 볼록하게 만듭니다.
만약 주름이 아주 깊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하였다면 전문 피부과를 방문하여 레이저 박피 상담을 문의합니다.
기타 흉터나 여드름 치료에도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화학박피보다는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술 이후 7일간은 집중관리기간이며, 이후 최대 6개월까지 홍조현상이 두드려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내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는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름만 하지는 않지만 가을 또한 자외선 지수가 상당히 높습니다.
항상 오늘의 날씨 등에 기재된 자외선 지수 등을 확인하시고 자외선 차단제의 주기적인 덧바름에 신경 쓰여야 합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지속적으로 야외할동을 할 수 밖에 없으실 경우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챙이 있는 모자 등으로 최대한 자외선을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최선은 방법은 예방입니다.
현명한 피부관리와 예방으로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