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에서 암내가 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당연히 창피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암내를 방지하는 여러 음식과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한 냄새완화, 이 외에도 여러 추가적인 조치 등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향균비누를 사용하자.

매일매일 샤워를 하여 몸을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씻지 않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한번 베인 냄새는 점점 더 지우기 어렵습니다.

샤워를 할때 암내에는 향균비누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샤워 후 몸을 완전히 말려 몸에 세균이 번식하게 만드는 물기가 남아있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두번째, 퍼퓸 바디워시를 사용하자.

향균비누가 없다면, 혹은 흔하고 딱딱한 향균비누의 향이 싫다면 향수의 향을 모티브로 한 퍼퓸 바디워시를 사용해봅시다. 화장품전문점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몸에서 은은하게 피어나는 향에 대해 관심이 부쩍 많아진 근래에는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세트로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매하여 씻고 발라준다면 점점더 본인의 몸에 베이는 향기를 자신도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 겨드랑이에 데오드란트나 발한 억제제를 발라줍니다.

데오드란트는 땀이 안나게 만들지는 못하지만 피부의 세균이 내뿜는 악취를 가려줍니다. 또 발한억제제에는 염화알루미늄이 들어있어 땀이 덜 나게 만들며 데오드란트 성분도 같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보통 하루에 두번,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데오드란트나 발한 억제제보다 강력한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전문병원에 가 상담 후 처방받아 사용해봅시다.


네번째, 천연섬유로 만들어진 옷을 입자.

면이나 울, 실크로 만들어진 옷을 입으면 소재의 편안함과 내구성때문에 땀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근래에는 신체의 수분을 대부분 배출해주는 첨단 운동복도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겨드랑이를 제모하자.

겨드랑이를 제모하게 되면 세균이 그곳에 번식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암내를 없애고 싶다면 샤워를 할때마다 제모를 하거나 왁싱샵을 방문하여 전문 제모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여섯번째, 과산화수소 용액을 발라보자.

과산화수소 작은1스푼과 물 1컵을 섞습니다. 수건에 과산화수소 용액을 적셔 겨드랑이를 닦아냅니다. 이렇게 해당 부위의 세균을 죽여 냄새를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일곱번째, 금연하자.

담배는 겨드랑이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냄새가 세어나오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기호식품입니다. 몸 내부로부터 세어나오는 냄새는 물론 외부적으로 베인냄새도 체취의 정도를 심하게 할 것입니다.


여덟번째, 하젤이나 백식초를 발라보자.

수건에 위치 하젤이나 백식초를 적셔 겨드랑이를 닦아봅시다. 위의 과산화수소같이 세균을 죽이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부위의 산성도, 즉 ph가 바뀌어 세균이 자라나지 못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아홉번째, 이러한 음식은 피하자.

암내를 없애는 쉬운 방법 중 하나가 자극적인 식품과 암내를 심하게 만드는 식품을 피하는 것입니다. 피해야 할 식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파, 마늘, 생선, 카레와 기타 향신료, 고추 및 기타 매운 식품, 붉은 육류, 알코올,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


열번째,  이러한 음식을 먹자.

체취를 좋게 만드는 것으로 입증된 식품으로는 과일과 채소, 도정하지 않은 곡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신체의 신진대사 기능을 개선하여 신진대사를 더욱 원활하게 만듭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게 되면 신체의 스트레스 수위를 낮추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에 따라 땀이 덜 발생하며 신체에 번식하는 세균의 수도 함께 감소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식사와 함께 밀싹 보조제를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며, 식사 후에는 파슬리나 알팔파 등 잎채소를 씹으면 강한 냄새가 중화되기도 합니다.

-또한 클로로필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암내의 원인이 되는 식품의 냄새를 중화시키기도 합니다. 클로로필은 케일이나 시금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한번째,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자.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내를 씻어내려 상큼한 체취를 풍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열두번째, 마그네슘과 아연을 섭취하자.

비타민제나 마그네슘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을 식단에 추가해봅시다. 마그네슘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견과류, 씨앗류, 렌틸콩, 시금치, 아보카도, 바나나, 무화과.

-아연이 풍부한 식품:다크 초콜릿, 땅콩, 호박씨.

 

여기까지 암내를 없애는 식품, 음식들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민간요법들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건강에 좋은 식단을 유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의 체취도 좋아질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들이 당연히 땀이 더 쉽게 나 암내의 원인이 되는 세균이 번식한다고 합니다.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자기관리하여 암내를 물리치도록 합시다.

단순히 더운 여름에 땀이 많이 나 암내가 나기도 하지만 수족냉증이나 다한증을 앓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분들은 건조하고 추운 가을과 겨울에도 특정부위에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이를 정확히 파악하시어 가을 겨울철 몸관리에도 신경쓰시길 바라고 깨끗하고 향긋한 겨드랑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