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8주차 납입이 아닌 선입금으로 찾아왔습니다.

 

항상 들고 있으면 쓰는터라 한달치를 미리 카카오뱅크 계좌에 입금을 해놓았는데요

 

 

대충 4주치 38만원을 입금해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한달 간격으로 이자를 주는걸 보고 빨리 넣어놔야겠다 싶기도 했습니다

 

뭐 큰 돈은 아니지만 입금이라는 두 글자만 찍혀도 설레는게 사람 마음인지라

 

 

저번주에 받은 한달치 이자 14원이 보이네요 ㅋㅋ

 

아마 일반 예금 이자인 것 같은데 예금 이자율을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다음 시간까지 다시 한번 찾아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특이한 시스템 중 하나가 통장 안 세이프 박스라 하여,

 

하루만 맡겨도 연1.20% 이자를 보장하는 기능이 있기도 한데요

 

넣기만 해도 그 이율을 적용받는건지 따로 그 세이프 박스에 넣어야 되는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방금 계산해보니 14원은 잔금 7만원에 대한 이자인 것 같은데 0.02가 14원이네요

 

한달치가 0.02라면 연 0.24%이긴 한데 좀 애매한 수치이긴 하네요 ㅋㅋ

 

총 380,014원 잔금입니다.

 

 

요번달과 다음달이 꽤 큰 지출이 예상되네요.

 

그나마 있을때 넣어놔야 마음놓고 지켜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당장 요번주는 빠듯해졌지만 4주간 적금챌린지도 순항할 듯 싶습니다

 

 

다음주엔 진짜 8주차 8만원 납입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기 여전히 조심하시구요

 

추위도 추위지만 너무너무너무너무 건조한 것 같습니다

 

피부 관리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느 다음주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