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팁을 올린지도 40일이 지났네요

1월 1일, 30일이 딱 되자마자 올리려 했는데 연말이니 연초니 하다 보니 너무 정신이 없어서 이제서야 올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완전 초보인 저의 30일간 수익과 추가 10일간의 수익구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또 이제껏 이것저것 만지고 바꿔보며 느낀 몇가지 팁도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선 바로 애드센스 그래프 한번 보시겠습니다.



우선 보시면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 페이지가 총 2,721번 읽혀졌습니다.

또 네이버나 구글, 다음, 카카오톡 등에서 검색어, 유입어 등으로 9375회 노출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총 36번의 광고판 클릭이 있었으며, 0.01$부터 0.50$가 넘는 금액까지 여러 가격의 광고료가 찍혔습니다.

처음엔 하루에 1클릭도 찍히기 어렵다는 말을 엄청 들었던지라 상당히 겁을 먹는 것 치고는 그나마 꼬박꼬박 광고판 클릭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 1일부터 이틀 전인 1월 10일까지 광고 수익 자체가 증가추세가 아닌 유지 추세 혹은 0클릭인 날도 많았던지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근데 사진을 확인 해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다음 사진 보시면 이렇습니다.



단순 수치 계산으로 10을 3번 곱해서 저번달인 12월 기록과 비교해보겠습니다.


2018 12월

 2019년 1월

 예상수익

 6.51$(한화로 약 7,275원)

 예상수익

 6.39$(한화로 약 7140원)

 페이지뷰

 2,721

 페이지뷰

 4,413

 노출수

 9,375

 노출수

 13,197

 클릭수

 36

 클릭수

 42


2일간 광고 클릭 수익이 없는지라 더 떨어질지도 모르겠지만 우선은 단순 계산으로 이정도의 수치가 도출됩니다.

예상 수익의 경우에는는 광고판의 가격에 따라 편차가 크다보니 그러려니 하고,

페이지뷰와 노출수를 보면 저번달보다는 확연히 많이 읽혀지고 노출되어진다는게 보입니다.

그만큼 많은 글이 쓰여지고 많은 키워드가 노출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상승세만 확인해도 꾸준히 열심히만 하면 어느정도의 성장은 가능하구나 하는 희망을 가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요번달 말에는 꼭 까먹지 않고 해당 수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다시 한번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몇가지 팁을 더 남기자면 광고단위에 관한 내용 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추가된 광고 스타일과 예전 텍스트 광고까지 하여 총 4종류의 광고판을 제공합니다.


첫번째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반적으로 많이 들 보시면 일반 광고판입니다.


두번째*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과 일치하는 글(본인사이트)들을 나열시켜놓고 사이사이에 광고판을 넣는 형식입니다.


세번째는 *인피드 광고.

본인 사이트의 글목록 사이에 본인이 쓴 글인것처럼 광고가 삽입되는 형식입니다.


네번째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말 그대로 설정만 해주시면 자동으로 해당 글에 맞는 콘텐츠 광고를 삽입시켜 주는 형식입닏니다.

근래 들어 새롭게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진입하신 분들이 가장 편하고 많이들 하시는 광고형태 입니다만

주의 하셔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작성글의 길이와 문단 나눔 입니다.

작성글이 일정 기준 이하의 길이라면 자동 광고 삽입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엔터로 문단 나눔이 되어야 그 사이에 광고가 삽입되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작성글의 양이 충족치 않을때는 따로 첫번째 광고판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판을 삽입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셔야 하니 서식에 해당 광고판 코드를 작성해두시고 붙여넣기로 사용하심이 편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 걸음마를 뗀 저의 1달 수익과 광고판 팁 몇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저번달에 작성한 기타 팁에 대한 글을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8/12/01 - [웰빙&애니멀&플라워] - 애드센스 무한검토부터 승인 후기.(팁 모음)



요번달 말에는 늦지 않게 점점더 성장해나가는 그래프 보여드릴 수 있게 하겠습니다.

모두 추운 날씨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