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카카오뱅크 2주 적금 챌린지 2주차로 찾아왔습니다.


근데 이게 참.. 2주차부터 벌써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우선 사진 한장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속에 회색 글자로 2주차 실패 보이시나요?


우선 저는 납입기간 또는 납입시간이 임박하면 문자 또는 하다못해 카카오뱅크 어플에서의 알림이라도 날아올 줄 알았습니다.


미리 입금 해놔도 되지만 알림이 어떻게 오나 지켜봤습니다.


하루 이틀 넣는 것도 아니고 매주마다 입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추후 잊고 지나갈 저를 대비해 어떤 알림이 오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근데 저번주 처음 입금하고 챌린지를 시작한 시간이 지나도 별도의 알림이 없길래 확인해보니 2주차 실패라고 떠있네요.


납부해야 하는 그 시간까지 카카오뱅크에 돈을 입금해놓지 않으면 그 주는 실패하고 다음주로 넘어가는가 봅니다.


나름 큰맘 먹고 시작했는데 실패란 말이 중간에 찍혀있으니 엄청 김 빠지네요.


카카오뱅크 고객문의에 별도의 알림으로 확인시켜주시면 더 좋을거 같다고 건의는 올려뒀습니다만 수렴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마음을 다잡고 다시 2주차를 입금하기 위해서 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한번 실수를 하네요.




보이시나요?


입금해도 여전히 2주차 실패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거기다 카카오뱅크에 입금을 해놓으면 자동으로 돈이 빠지는 것이지만 아랫칸에 보이는 26주 챌린지 적금 계좌로 넣으면 바로 추가납입이 되어버립니다.


우선 2주차 실패를 없애려고 챌린지 계좌로 5만원을 넣었다가 추가납입이 되어버렸네요.


2만원 3만원 해서 2주차를 미리 넣어두려다 그냥 한번에 납입이 되어버렸습니다 ㅋㅋㅋ..


추가 납입을 하자마자 이렇게 문자가 날아와 추가납입 안내를 해줍니다.




적혀 있다시피 26주 적금 중에 추가납입을 통해 300만원 이상을 추가입금할 시 다음주의 자동이체가 거부되어 실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근데 뭐 저는 이미 실패해서.. 


그래도 26주만 하고 안할 챌린지가 아니기에 마음을 다 잡고 다시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다음주에 알아서 자동으로 빠지게끔 카카오뱅크 계좌에 3만원을 입금했습니다.



모두 저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고 26주 적금 챌린지 계좌에 입금하지 말고 꼭꼭 카카오뱅크 계좌에 미리 입금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뭐 하나 배우고 간다 생각하고 다음주부터 심기일전해서 챌린지 도전 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3주차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