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모두 독감 예방은 하셨나모르겠네요.


오늘은 추워진 날씨만큼 얇아진 지갑사정을 조금이나마 두텁게 해줄 수 있는 적금 챌린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바로 카카오뱅크에서 챌린지식으로 운영하는 26주 적금 패키지 인데요.


적금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아주 소액으로도 시작하여 1주일마다 증액 납입하는 형식의 적금이라고 합니다.


저도 적금을 하나 들긴 해야 되는데 싶어서 고민고민하다 저번주에야 신청을 했는데요.


우선 카카오뱅크 개별 계좌를 발급받아야지만 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납입 금액은 1,000원부터 2,000원, 3,000원, 5,000원, 10,000원 입니다.


이 금액을 매주 납입하는게 아니고 위에서도 한번 말씀드렸다시피 1주마다 증액되는 시스템입니다.


1천원이면 다음주는 2천원, 다음주는 3천원.


1만원이면 다음주는 2만원, 다음주는 3만원 식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왕 하는거 1만원으로 하긴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마지막 달은 힘들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처음에 안내 받을때보면 최대 2.20%까지 이율이 나온다고는 하는데 그건 만기시에 받을 수 있는 이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은 1.80%로 시작한다고 적혀있네요.


26주면 6달 가량인데 매주 돈이 빠져나가다보니 주기적으로 금전에 대한 생각을 스스로 환기시킬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아, 하나 빠져먹었는데 납부금액별로 이자포함 만기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천원 - 352,237

2천원 - 704,474

3천원 - 1,056,711

5천원 - 1,761,186

1만원 - 3,522,372


1만원으로 가면서 엄청 뛰어오르긴 하네요 ㅋㅋ




뭐 저는 아직 햇병아리 1주차 도전중입니다.


납입 체크 칸이 귀엽게 되어있네요.


공유하기 버튼도 있어 주위 지인과 함께 하기도 수월한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1만원씩 증액이라.. 가만 계산해보고 표를 보니 마지막달은 거의 100만원 가량을 준비해둬야 하더라구요.


아래에 증액되는 납부표 올려드리겠습니다.


만약 가볍게 천원으로 하신다면 저기에서 0 하나를 빼시면 되겠죠?



보통 한달을 4주로 대충 잡는다 쳐도 마지막달은 98만원이네요.


1천원은 아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반면 1만원은 어느정도의 각오가 필요하긴 할 것 같습니다.


워낙에 적금을 잘 안들고 살던 성격인지라 시작하는데 있어 고민이 좀 있긴 했었는데요.


워낙 있으면 쓰는 스타일이라 항상 적금이나 돈묶기 등에 대해 고심을 많이 하긴 했었습니다.


다른 금융권처럼 굳이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발급 및 적금 신청이 가능하니 어리고 젊으신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도 카카오식구랑 같은 식구다보니 팔이 안으로 굽는게 있긴 하지만서도 나름 아이디어를 잘 낸거 같기는 합니다.


또 추가로 6개월 만기시 임의로 4번인가 몇번까지 적금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고 하고, 긴급 출금 서비스도 2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카카오뱅크를 설치하셔서 한번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못하는건지 아니면 이렇게 밖에 안되는지는 모르겠는데 타계좌에서 자동이체로 적금은 안되는거 같습니다.


나름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입금날 되면 카카오뱅크에 매번 이체를 해야되나 싶습니다.


아니면 미리 어느정도 금액을 채워두던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타행계좌이체 안되는거 맞겠죠?


아무튼 매주 꼬박꼬박 납입해서 힘겨울듯한 마지막달 26회까지 달려보겠습니다.


2주차 납입때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