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메이져카드 22장과 마이너 카드 56장의 해석 포인트와 스토리, 간단한 해석 등을 설명해드리는 댕타로의 타로시간.

그 열일곱번째 카드는 메이져 16번 카드 탑 또는 무너지는 탑(The Tower) 입니다.



가파른 절벽 위 우뚝 솟은 탑 위로 번개가 내려쳐 불길이 치솟고 있습니다.

탑에 있던 두 명의 사람이 탑 아래 절벽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왼쪽 붉은 로브의 사람은 신의 능력을 모방하고 대항하려던 마법사로 보입니다.

오른쪽 푸른 로브의 사람은 신의 권력에 도전하고 대항하려던 왕으로 보입니다.

본인들의 욕심과 욕망에 눈이 멀어 기어코 신의 분노를 사고야 만 것입니다.

탑 위로는 먹구름이 가득하며, 번개가 내리친 곳을 보면 탑의 왕관이 있던 곳입니다.

이 카드에서는 하늘의 노여움을 대변하는 재앙에 관한 상징이 매우 많습니다.

내리치는 번개, 치솟는 불길, 꽉 차 있는 먹구름.

이는 신에 권능에 도전한 바벨탑의 몰락을 형상화 한 카드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탑 : 인간의 오만불손함, 교만함, 오만함

번개를 맞아 떨어지는 왕관 : 오만불손함의 대가,  

떨어지는 마법사와 왕 : 명예욕, 권력욕, 금욕

먹구름과 번개와 불길 : 하늘의 분노, 계시, 심판 

절벽 : 인간의 야망, 포부


[Feat.기묘한 달 카드]


*불운 : 손해, 상처, 운이 없는

*변화 : 이별, 혼란, 배신, 실연

*위기 : 위기에 빠지는, 파산, 재난, 사건, 사고

*폭로 : 들통나는, 쌓였던 것이 수면위로 드러나는


여기까지 타로 메이져 카드의 열일곱번째 카드 16번 카드 타워(The Towe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카드는 저번 글에서도 언급했듯 78개의 타로 카드 중 가장 불운하고 불길한 카드 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처와 배신, 실패 등의 의미를 띄는 카드는 꽤 있지만,

이 타워 카드는 이러한 불운들이 하늘이 내리는 "벌"과 같이 묘사가 되므로 운마저 따르지 않는, 흔히 말하는 재수가 없는 그런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도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상황을 뜻하므로 다소 힘빠지는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18편에서는 분위기를 살짝 바꾸어 17번 카드 별(The Star)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한 주의 시작 힘차게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