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메이져카드 22장과 마이너 카드 56장의 해석 포인트와 스토리, 간단한 해석 등을 설명해드리는 댕타로의 타로시간.

그 열한번째 카드는 메이져 10번 카드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입니다.



중앙의 거대한 바퀴 위로 균형과 지혜를 상징하는 스핑크스가 양날의 검을 들고 앉아있습니다.

그리고 그 왼편에는 노란색 뱀의 형상을 띈 고대 그리스 신화의 괴물 '티폰'이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 바퀴 아래를 받치고 있는 것은 자칼의 머리와 사람의 몸을 가진 '아누비스'라는 이집트 신입니다.

이 '아누비스'는 이집트에서는 부활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카드의 네 모서리를 보면 여러가지 생물들이 책에 무언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4원소나 4별자리, 4명의 기록자 등등 여러가지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인생의 흐름이나 사건의 순환 등을 뜻하는 수레바퀴 안쪽에는 연금술의 상징인 소금과 수은, 유황과 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바퀴의 외곽에는 'TARO' 라는 글자와 신의 이름을 뜻한다는 4개의 히브리어도 적혀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고 해석이 나뉘는데 타로카드의 'TAROT' 이라 하여 하늘이 정한 법이라 해석하기도 하고,

'ROTA' 라 하여 바퀴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또는 'ORAT-말하다', 'ATOR-인생의 여신', 'TORA-율법' 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이 모두를 종합하여 '인생의 법칙과 율법을 말하는 하늘이 정한 순환의 바퀴' 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 영원한 순환, 사건의 흐름과 진행

스핑크스 : 균형, 지혜, 수호자

스핑크스가 들고 있는 양날의 검 : 정의, 권위적, 다소 격한

티폰 : 바람피는, 유혹, 본능

아누비스 : 죽음과 부활

4개의 생물(테트라모프라 불림)

-사람 : 겨울, 물병자리, 공기

-독수리 : 가을, 전갈자리, 물

-황소 : 봄, 황소자리, 흙

-사자 : 여름, 사자자리, 불


[Feat.기묘한 달 카드]


*운명 : 우연, 인연, 운명, 만남, 일의 진행, 순환

*긍정적인 변화 : 전환점, 재생, 운이 좋은, 좋은쪽으로의 변화

*행운 : 하늘이 준 기회, 예상 밖의 행운, 긍정적인 미래, 성공의 열쇠

*향상 : 승진, 성과, 진전이 있는


여기까지 타로 메이져 카드의 열한번째 카드 10번 카드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12편에서는 11번 카드 정의(Justice)카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두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구요!

즐거운 연휴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