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카드 메이져카드 22장과 마이너 카드 56장의 해석 포인트와 스토리, 간단한 해석 등을 설명해드리는 댕타로의 타로시간.

이번 시간에 다룰 서른일곱번째 카드는 바로  마이너 카드 - 퀸 오브 컵(Queen of Cups)입니다.



황금 왕관을 쓴 여왕이 흰가운과 푸른색 파도를 형상화한 망토를 두르고 있습니다.

그녀의 왕좌의 팔걸이와 등받이에 작은 인어가 그려져 있으며, 조개 모양의 핀 장식품을 꽂고 있습니다.

그녀가 들고 있는 컵은 다른 여타 컵 카드보다 훨씬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든 메이져, 마이너 카드를 통틀어 가장 화려한 컵을 지닌 이 카드는 또 하나의 다른점이라면 뚜껑이 닫혀있습니다.

또한 컵의 손잡이 양쪽에는 수호천사 케루빔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녀의 발 아래를 보면 모래사장이 보이며, 근처로 물결이 어른거립니다.

파도라도 한번 친다면 금방이라도 휩쓸려갈 듯 위태위태 보이기도 합니다.

이는 그녀가 감정의 기복에 따라 불안정한 상태가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킹과 다른 포인트 중 하나가 그녀의 옷자락 입니다.

한쪽 옷자락이 물에 닿아 스며들고 있으며, 이는 그녀의 감정의 깊이가 바다같이 깊다는 의미와 함께 그 감정에 휘둘릴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뚜껑이 닫ㅎ있는 컵은 그녀의 본심을 쉽게 다른 이들에게 드러내보이지 않는다는 것과, 다소 방어적인 무의식을 보여주기도 합다.


왕좌에 그려진 인어 : 여성적, 무의식, 허영심, 변덕, 허세

조개 팬던트 : 여성, 생식, 생산

젖어있는 옷자락 : 감정에 휘둘리는, 동요하는

모래사장 : 유동적인 감정선, 이해, 배려심


[Feat.기묘한 달 카드]


비즈니스 : 서비스업, 여성과 관련된 업, 예술, 문학

감수성 : 예민한, 뛰어난 직감, 치유, 깊은 감정선

인물 : 헌신적인 여성, 아름다운, 친절한, 뛰어난 공감 능력


여왕이 물의 속성을 띄고 있으니 모든 카드 중 가장 여성적이고, 감성적이며, 물의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완드와는 정 반대로 음기와 감정적인 에너지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가끔 이런 카드의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때면 단도직입적인 화법보다는 심도있고 모호한 화법을 쓰기에, 다소 대화의 진전이 더딜때가 이있습니다.

또한 감정의 기복이 매우 심하고 예민하기에 상처받기 쉽고, 그것을 치유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울증에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지를 뛰어넘으면 자기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는 방법을 깨우쳐,

매우 예술적이고 교감능력이 뛰어나지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교감능력이 뛰어나지만, 그로 인해 인간관계에 있어 맺고 끊음에 서투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퀸 오브 컵(Queen of Cups)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갈 속성은 펜타클 입니다.

금전적인 의미로 해석에 많이 쓰이며, 흙의 속성을 뜨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