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부산 센텀시티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을 다녀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지하 1층에 있는 제과점인 이흥용 과자점을 처음 방문해 보았는데요.

처음엔 뭐 작정하고 방문한 건 아니었습니다.

볼일이 있어 지나가던 와중에 우선 코를 자극하는 빵냄새에 이끌리듯 구경을 갔습니다.

사람이 와글와글하길래 유명한덴가 싶어서 저희도 몇개 골라 맛을 보았네요.



사람이 좀 빠지고 찍어서 덜해보이는데 무슨 뷔페처럼 주루룩 서서 빵을 골랐네요.

이 곳에서는 특히 유명한 것이 앙버터와 자갈치 명란바게트, 오징어먹물빵이라고 합니다.

특히 오징어먹물빵에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다고 광고를 하던데 아마 따로 첨부한 것이 아니고 오징어 먹물의 타우린을 말하는 거 같네요.

오징어 먹물빵도 그렇지만 앙버터에도 오징어먹물 빵을 쓰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까만 빵이 좀 더 시선을 사로잡긴 하더라구요.





막 엄청 어마무시하게 특이한 맛이라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특색있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근데 근래 들어 고가의 카페의 푸드가격만 자주 봐와서 그런지 빵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싸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크기도 작은건 아니었는데 오징어먹물빵과 자갈치명란바게트 하나에 3300원이면 괜찮지 않을까요?

자갈치명란빵도 맛을 꼭 보고 싶었는데 못사온게 좀 아쉽긴 하네요.

이 과자점은 강남에서부터 경기도 대전 부산 창원 등등 여러가지 지점을 두고 있다고 하네요.

본점은 부산 문현동이라는데 검색해보니 부산에 매장이 가장 많네요.(금정구, 연제구, 해운대구, 남구)

굳이 부산이 아니더라도 지날일이나 들릴일이 있으시면 한번은 드셔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아마 제 기억으로는 오징어 먹물 빵 안에 든게 크림치즈였을 겁니다.

끼니를 거르고 먹어서 그런지 허겁지겁먹느라 제대로 확인을 못했네요.

좌측 위에 사진은 앙버터 사진인데 빵을 오징어먹물빵을 쓰시기도 하고 일반 빵을 쓰시기도 하더라구요.

부드럽고 달짝지근한게 솔직히 제일 맛있긴 했습니다.

근래 들어 앙버터가 유행인지 여러지점이나 카페에서도 푸드로 많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전문제과, 제빵점에서 먹는 게 제일 맛있긴 하네요.

이 이흥용 제과점은 그리고 이름을 내걸고 하시는 과자점인만큼 나름 평판에도 신경을 쓰시는 것 같은데요.

특이하게 이흥용과자점을 치니 뉴스기사는 대표님의 기부기사밖에 없네요.

2013년도에는 직접 제빵의 레시피를 책으로 발간하시기도 하셨구요.

아무튼 근처에 지나가다 급작스럽게 방문하여 리뷰 몇자 올려봅니다.

날이 갑자기 많이 추워졌는데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