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카드 메이져카드 22장과 마이너 카드 56장의 해석 포인트와 스토리, 간단한 해석 등을 설명해드리는 댕타로의 타로시간.

이번 시간에 다룰 스물여섯째 카드는 바로  마이너 카드 - 킹 오브 완드(King of Wands) 입니다.



창조의 상징인 완드를 든 왕이 황금빛 의자에 앉아있습니다.

이 황금빛 의자에는 어느덧 크게 자라난 샐래맨더와 사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의 왕좌가 있는 땅을 자세히 보면 다른 완드 카드와 같은 메마른 사막입니다.

그의 황금빛 망토에도 셀래맨더가 그려져 있고, 왕관은 마치 불이 타오르는 형상을, 목에는 사자머리 모양의 황금목걸이를 하고 있습니다.

카드의 우측 아래를 보면 왕의 충성스러운 지지자를 나타내는 불의정령 샐래맨더 한마리도 앉아있습니다.

이 카드의 또 한가지 포인트는 페이지와 나이트에는 있던 3개의 피라미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3개의 피라미드는 전카드에서 불의 상징과 남성의 상징을 나타냈는데 이카드에서는 킹, 왕 그 자체로도 태양의 힘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금빛사자 문양, 금빛사자 목걸이 : 용기, 왕의 자리, 힘

샐래맨더 : 불의 힘, 남성적인, 지지자, 충직한

왕의 자리와 왕관 : 권위, 안정적인, 단호한, 남성적인


[Feat.기묘한 달 카드]


*창조 : 혁신적인, 새로운, 창의력

*인물 : 위엄있는, 믿을수 있는, 상사

*지도 : 강인한, 리더십, 지도자, 카리스마, 남성적인

*지적인 : 직관력, 이성적인, 냉철한, 확신을 주는, 영감을 주는


여기까지 타로 마이너 카드 4째 카드 킹 오브 완드(King of wands)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킹 오브 완드의 왕은 불의 성향을 가진 왕입니다.

남성적인 불의 에너지를 성숙하고 훌륭하게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불은 보통 직관을 나타내며 매우 활동적인 이미지로, 킹 카드는 해당 속성이 매우 뚜렷한 카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육체적이고 활활 타오르는 저돌적인 카드라기 보다,

그 적극적인 불의 에너지를 지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킹 자체의 성숙한 에너지로 불같은 공격성을 잠재우고 이성적이고 냉철하게 일을 추진해 나갑니다.

하지만 한번 마음을 먹으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불같은 성질의 카드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킹 오브 완드(King of wands)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룰 카드는 퀸 오브 완드(Queen of Wands)가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